• 2.평범하지 않게 된 내비게이션 기능들

     

    2.평범하지 않게 된 내비게이션 기능들

    실제 화면을 보면서 방향을 잡는 상큼한 세상.

    국내 시장에서 3D지도의 원조격으로 꼽히는 아이나비는 앞선 지도로 소비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기존 3D 지도가 그래픽으로만 구성됐다면, 아이나비에서 새로 나온 '극한 3D' 지도가 항공 모델링 데이터를 반영해 주변 환경을 보다 상세하고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하늘에서 찍은 위성지도로 실제 사진을 보면서 안내를 해주는 'AIR MAP' 기능을 적용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낯선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DAUM Road View' 기능을 통해 목적지 도착 여부, 주변 건물이 무엇인지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건물 전체를 볼 수 있는 스마트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가 선보인 파인드 DR3.0 기능은 뛰어난 GPS 성능을 바탕으로 보컬 레인지뿐 아니라 지하실까지 차량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준다. 또한 수직 대 레이어 이동은 단순히 수평 이동을 확인하는 것을 넘어 알아볼 수 있다. 그것은 큰 복합 건물의 지하에서도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1대, 내비게이션 1대, '미러링' 솔루션

    얼마 전 르노삼성자동차가 야심 차게 선보인 준대형 세단 SM7 노바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와이파이 통신을 활용한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을 탑재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은 스마트폰과 자동차의 모니터를 기존 블루투스 시스템이 아닌 와이파이(Wi-Fi)로 연결해 주는 시스템으로, 안드로이드폰에서 자동차의 모니터-스마트폰 양방향으로 조작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업체 iMercury의 경우 보다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Carink 브랜드와 공동으로 개발한 미러링 솔루션으로 PIP 미러링 기능을 도입했다. 기존 미러링 기능이 대형 LCD 화면에 스마트폰의 전체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었다면 임머큐리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그림 속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을 활용, 화면 오른쪽에서 기존 내비게이션 지도를 볼 수 있다. 또 한 통신사에 국한됐던 미러링 기능의 단점을 극복해 국내 주요 통신사를 모두 지원한다. 아직 일부 스마트폰과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지만 향후 개발을 통해 해결된다.

     


  • Comments

    No comments yet



    Add comment

    Name / User name:

    E-mail (optional):

    Website (optional):

    Comment: